히로사키에서 갈 수 있는 곳

世界遺産 白神山地(세계유산 시라카미 산지)

시라카미산지는, 아오모리현과 아키타현 사이에 위치한 13만 헥타르에 달하는 광대한 산악지대의 총칭으로, 중심부 1만6971헥타르(그 중 아오모리현의 면적은 1만2627헥타르)가 1993년 12월에 일본최초의 세계유산(자연유산)에 등록되어있다.

이곳에는 인위적인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은 세계 최대급의 원생(原生)적인 너도밤나무숲이 분포하고 있고, 이 중에는 일본의 천연기념물인 까막딱따구리나 검둥수리 등의 다종다양한 동식물이 생식•자생하는 등, 때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의 산지입니다.

히로사키시에서 차로 약 50분
弘南バス(코난버스)(일본어홈페이지)

青森(아오모리방면)방면

아오모리시는 아오모리현의 현청(県庁)소재지이며, 지금으로부터 약 5500년~4000년전의 일본 최대급의 죠몬시대 집단생활을 했던 유적지가 있는 산나이마루야마유적, 그 옆에는 아오모리현립 미술관이 있으며, 아오모리현 출신의 미술가 작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 일본 이름있는 산 중에 하나인 하코다산이 있으며, 하이킹기분을 살려 산행을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8월 2~7일에 개최되는 『아오모리네부타 축제』도 유명합니다.

히로사키시에서 전철로 약 50분정도

五所川原(고쇼가와라)방면

츠가루 반도의 입구에 위치한 고쇼가와라 는 최근 몇 년전부터, 여름축제인 『거대한네부타』의 웅장함이 히로사키네푸타, 아오모리의네부타와
함께, 전국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히로사키시에서 전철로 약 50분정

十二湖 (십이호)

시라카미산지의 서쪽의 산기슭에 위치한 너도밤나무숲에 있는, 약 33개의 호수와 늪 쿠즈레산(山)의오오쿠즈레(地名)에서 12개의 호수가 보이기 때문에 지어진 이름입니다.

십이호를 대표하는 아오이케는 매우맑아서 9미터 안까지 보이고, 신비로운 군청색인 수중에 잠겨있는 너도밤나무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산책코스가 있으며, 인기가 있습니다. 다만, 11월 하순부터 3월말까지는 폐쇄되어 있습니다.

히로사키시에서 전철로 약 50분정도

히로사키시에서 차로 약2시간
히로사키역에서 JR고노센 『쥬니코역』까지 2시간 30분
쥬니코역에서 『쥬니코센』의 히로사키 버스 『오쿠쥬니코』에서 하차
弘南バス(코난버스)(일본어홈페이지)

十和田(토와다)방면

奥入瀬渓流(오이라세케류[川])

토와다호에서 흐르는 유일한 강이 오이라세케류.
야케야마에서 네노구치까지를 오이라세케류라고 부릅니다.안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여울이 많다고 하는 것에서 『오이라세』라고 이름지어졌다고 한다.

관광버스를 타면 다양한 모습의 여울을 보며 달릴 수 있고, 너도밤나무 등의 광엽수숲속을 달리기도 합니다.
도로를 쭉 따라 있는 야케야마에서 네노구치 사이14km 약 5시간, 이시게도에서 네오구치 약 8.9km 약 3시간, 쿠모이에서 네노구치는 6.3km 약 2시간, 쵸시오타키에서 네오구치는 1.6km 약 30분 거리의 산책로 코스가 있습니다.일반적으로는 이시게도쪽에서 걷는 것이 가장 경치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十和田湖(토와다호)

오이라케의 계류를 충분히 만끽했을 무렵, 네노구치 근처의 숲 속에 토와다호의 모습이 보입니다.
전형적인 이중 칼데라호로, 주위 44km, 최심부 327.
아키타현의 다자와호, 홋카이도의 시코츠호의 뒤를 이어 일본 3위의 수심입니다. 형성은 20만년 전으로 추정됩니다.

히로사키시에서 차로 약2시간
弘前・十和田湖間シャトルバス(히로사키・토와다호수 간 셔틀버스)(일본어홈페이지)

Retrun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