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이와키 산

히로사키, 더 크게 보아서 아오모리에서도 보이는 명산인 이와키 산.

특별히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가게 되었다.

이와키(岩木)산. 아오모리 현에서 가장 큰 산이며 주위에 비슷한 높이의 산이 없어서 히로사키 뿐만 아니라 아오모리에서도 보이는 명산이다.

기숙사에서 얼마 되지 않는 내리막길에서 보이는 이 광경은 매일 바뀌며 질리지가 않는다. 하늘을 찍을 때도 히로사키 안쪽이라면 십중팔구로 보이는 것이 이 이와키 산이다 .

가는 방법은 간단-하지는 않다.

1.히로사키역의 근처에 있는 이토 요카도(イトーヨーカドー)에서 운행하는 이와키신사 행 버스를 타고   2.타케온천(嶽温泉)에서 내린 후에   3.이와키산 버스인 스카이라인(スカイライン)버스를 타면 도착한다.

정말 산을 좋아하면 타케온천쪽이 이와키산에 가는 처음 입구지만 내 목적은 가장 위의 광경을 보고싶은 거라 차로 올라갈 수 있는 곳까지 올라갔다.

차로 갈수 있는 한계선은 이와키산의 80%, 괜히 스카이라인이 아니다. 구불길의 커브가 69개나 있어 멀미하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앞에 말한듯이 아오모리에서 가장 큰 산이기에 이곳까지만 올라가도 건너편에는 동해가 보이고 날이 밝으면 훗카이도까지 보인다.

왼쪽의 건너편에 동해가 어렴풋이 보였고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더욱 오른쪽에는 훗카이도가 보였다.

산에 올라가서 바다를 보거나 건너편의 섬을 본다는 건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일이라 매우 신기하고 거대한 볼거리였다. 정말 시간이 허락했었다면 노을진 동해도 보고싶었을 정도이다.

차에서 내리고 약 1시간은 올라여 정상인데 오르는 동안 느낀 감상은 괜히 이름에 岩과 木이 들어사는게 아니었다. 등산로용으로 만들어 놓은 곳이 전부 바위이다. 그 외에는 나무뿐이고. 한국의 일반적인 산보다 더욱 오르기 어려운 기분이었다.

그렇게 1시간 약간을 오르고나면 정상또한 바위로 뒤덥힌 곳인데, 그런것보다 정상에서의 운해가 장관이었다.

[운해]라는 말은 1박2일의 이수근에게 ‘운해 사진을 찍어와라’라고 봤을때 처음 들었던 말인데 이렇게 직접보니 과연 괜히 찍어오라고 한게 아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런 구름의 위에 서 있으니 무언가 지금까지의 사는 곳과 다른 세계에 있는 느낌이 들기도 했고 이런 풍경을 보려고 산을 오르는 구나. 라는 산악인에 대한 공감도 느꼈다.

또한 인솔해주신 선생님께서는 건너편에 서 있는 봉우리를 가르키며 저 곳은 이와테산이라고 하셨는데 이번에 여름방학이 되면 저 곳도 가보고싶은 생각이 들었다.

right developed mezona inn
miranda lambert weight loss Schools with Degrees in Fashion Merchandising

the H customer
weight loss tipsTop Tips To Look Out For When Having Your Ears Pierced
먹거리
히로사키의 음식
볼거리
히로사키의 관광 명소
즐길거리
히로사키의 오락 시설
쇼핑하기
히로사키의 쇼핑 정보
체험하기
히로사키에서의 귀중한 체험
Retrun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