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거리

일본 전통 의상 기모노(着物) 체험

 

기모노를 입고 차도를 체험할 수 있었던 지난 일요일!
기모노를 입어보는 것 자체가 그리 많지 않은 기회이고, 입게 되더라도 기모노의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이런 기회가 있다면 많이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 역시도 기모노는 호스트패밀리의 집에서 입어본 적이 한 번 있는데, 이렇게 정식적으로 기모노를 입고 차를 마시는 것은 처음이었다.

뒤에 오비의 모양이 화려하다.

화려한 오비는 주로 미혼의 여성들이나 어린이들이 많이 하고, 기혼자들은 수수한 편을 고수한다고 한다. 또한 기모노의 팔부분의 길이에 따라서 결혼을 했는지 안했는지를 알 수도 있다고 한다. 지금 내가 입은 기모노는 팔부분에 늘어져있는 부분이 길으므로 미혼자를 위한 기모노라고 할 수 있다.

기모노를 입히고 계신 일본분들. 기모노를 입히는 것도 입는 것도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도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다. 그 옛날 일본 사람들은 이런 기모노를 매일 같이 입고 생활했다고 하는데 부지런함이 몸에 밸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좌도 너무 힘든 것 중 하나인데, 결국 발이 저려서 이번에도 오래 앉아 있진 못했다.

단체 사진.ㅎㅎㅎ
기모노의 종류도 정말 가지각색이다. 옷을 입고 여러가지 기모노가 담겨있는 책도 구경해보았는데 색깔이며 모양이며 또 목적에 따라서도 다양한 종류의 기모노, 그리고 오비가 있어서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입을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인 것 같았다.

요즘 일본에서도 기모노를 입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서 이런 체험을 외국인들에게 시켜주면서 기모노를 알리고 싶어하신 이 분들의 마음을 듣고서는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도 거의 이젠 입지 않는 치마저고리, 한복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한복날 같은 것도 나름 재미있는 축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ㅎㅎ

 

 

 

these boots feature waterproof nubuck uppers
miranda lambert weight loss Coach Handbags for the Fashionable

and an ascot is definitely one of them
christina aguilera weight lossTips to Find Baby Phat Clothing in wholesale prices
먹거리
히로사키의 음식
볼거리
히로사키의 관광 명소
즐길거리
히로사키의 오락 시설
쇼핑하기
히로사키의 쇼핑 정보
체험하기
히로사키에서의 귀중한 체험
Retrun to top